<공감 커뮤니케이션>
-<공감 커뮤니케이션> 공감을 통한 고객만족 / 힐링 커뮤니케이션/ 비폭력 대화 -
공공기관에서 이 주제로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더욱 반가웠습니다.
과천시설관리공단 전직원들과 두 차례로 나눠 '공감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하였죠.
두 시간이란 시간의 한계로 공감 커뮤니케이션의 전 프로세스(문법)을 알아 볼 수 없었기에
'느낌/감정'이라는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비폭력 대화'를 근간으로 하는 <공감 커뮤니케이션>!
두 시간 동안 이러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1)공감 커뮤니케이션의 세계
2)공감 커뮤니케이션 사용 Tip
-공감을 방해하는 장애물 인식하기!
-공감의 핵심, 느낌말!
-원하는 것(욕구/니즈)을 솔직히 표현하기!
동영상도 함께 시청하며 내용을 공유한 후 참가자들간 간단한 실습도 이뤄졌습니다.
낯선(?) 대화법이었을텐데도 두 시간 내내 진지하게 경청해 주시고
실습도 활발하게 참여해 주신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과천시설관리 공단 전직원 교육: 공감 커뮤니케이션-
더 많은 분들이 이 평화의 대화, 힐링의 대화법을 함께 하길 바라며..
더 이상 '킬링 대화'법이 실력처럼 보이지 않는 사회가 되길 함께 바랍니다! ^^
- 기업 강사, 퍼실리테이터, 커뮤니케이터, 커리어 코치 <조은우> -
'교육 현장스케치 > 공공기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시청]찾아가는 친절교육: 친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_조은우 (0) | 2015.12.03 |
---|---|
[공감대화법]서울시/경기도자원봉사센터 신입관리자 교육 (0) | 2015.12.03 |
"국립식량과학원-주니어보드'아이디어워크숍 조은우 (0) | 2012.09.09 |
팀빌딩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량강화 (0) | 2010.08.10 |
한국공항공사 "창의적 팀빌딩 및 분임토의" 교육 현장 (0) | 2010.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