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DNA는 다르다!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의 스킨십 경영에 대한 기사입니다.
그분의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이 눈에 띄네요.
"임원 워크숍, 팀장 간담회, 팀원 간담회 등 계층별 커뮤니케이션과 국내ㆍ외 사업장 방문 등
약 100여회에 달하는 MBWA 활동(현장경영, 스킨십 경영)을 펼쳐왔다.
또한, 구성원과의 스포츠 경기 관람, 사내방송을 통한 임직원과의 대화, 온라인에서 직접 아이디어 받기, 임직원들과의 쌍방향 채널 유지 등 전방위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조직간 소통을 위한 리더의 노력이 엿보입니다.
벤치마킹 할 요소가 많다고 보여지네요.
또한, 회사 전체 경영의 성패와 직결되는 것이 바로,
현장에서 근무하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두뇌활용 극대화' 라는 인터뷰 내용도 보입니다.
조직 구성원의 '창의적 두뇌활용'의 극대화는 이벤트성 조치가 아니라,
이젠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조직내 교육도 필수이겠지요?
21세기 조직의 필수 코드는 바로 '커뮤니케이션'과 '창의력'입니다!
-ThinkVirus 조현미-
[관련기사 링크]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의 스킨십 경영에 대한 기사입니다.
그분의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이 눈에 띄네요.
"임원 워크숍, 팀장 간담회, 팀원 간담회 등 계층별 커뮤니케이션과 국내ㆍ외 사업장 방문 등
약 100여회에 달하는 MBWA 활동(현장경영, 스킨십 경영)을 펼쳐왔다.
또한, 구성원과의 스포츠 경기 관람, 사내방송을 통한 임직원과의 대화, 온라인에서 직접 아이디어 받기, 임직원들과의 쌍방향 채널 유지 등 전방위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조직간 소통을 위한 리더의 노력이 엿보입니다.
벤치마킹 할 요소가 많다고 보여지네요.
또한, 회사 전체 경영의 성패와 직결되는 것이 바로,
현장에서 근무하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두뇌활용 극대화' 라는 인터뷰 내용도 보입니다.
조직 구성원의 '창의적 두뇌활용'의 극대화는 이벤트성 조치가 아니라,
이젠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조직내 교육도 필수이겠지요?
21세기 조직의 필수 코드는 바로 '커뮤니케이션'과 '창의력'입니다!
-ThinkVirus 조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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