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장스케치/공공기관

[여주시청]찾아가는 친절교육: 친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_조은우

 

 

 주 제

  여주시 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과정

 대 상

  2015년 1026() 1차, 2차

 일 정

  여주시청 추적 실무자 (1차: 225명, 2차: 230명)

 

 

 

  

 목 적

  고객만족, 시민감동 실현을 위해 친절을 생활화하고 친절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여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

 주 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교수자

 조은우

 

 

 

태평양교육센터에서 여주시 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여러차례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을 정리하는 마지막 날,

<친절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주제로 제가 강의를 했습니다.

 

 

<공무원 친절 마인드 향상 과정 : 친절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조은우 > 

 

 

 

대부분의 CS강사분들이 하시는 친절 교육(인사, 고객 응대법 등등..)은 제 교육 시간에는 하지 않습니다.

저 보다 워낙 잘하시는 분들이 많으므로~^^

실전을 좋아하죠.

이번 여주시청 친절 교육을 위해서도 실전의 이야기를 전해드리기 위해 오랫동안 머리를 싸맸습니다...정말로~

 

<공무원 친절 마인드 향상 과정 : 친절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조은우 > 

 

 

본 과정에서는 <친절&서비스>이란 키워드를 발휘하고 있는 실전 사례들을 제공했습니다.

전 세계 혁신적인 기업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놀라운 친절 서비스들이죠.

거기에 화룡점정~!

제가 시청 직원들의 실전 친절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해 목적을 가지고 방문한 <성남 시청 방문기>!!!

 

방문을 하면서 성남시청 시장님과 사진도 찍었어요. 하하...

물론 강의 때 다 보여드리며 이야기를 풀었어요.

다른 나라 사례 때는 눈을 감고 다른 세계를 항해(?)하던 참가자 분들도

이 이야기에는 모두 눈을 번쩍 뜨고 몸을 기울이며 들으셨답니다.

사진도 찍으시면서...ㅋㅋㅋ

 

역시 살아 있는 이야기가 최고의 교육 컨텐츠죠!!!

 

<성남시청 방문기>의 놀!라!운! 이야기는 이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

궁금하신 분들은 저를 초대해 주시면 됩니다!

 

 

 

- 역량강화 전문 교육가 조은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