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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교육&강의&워크숍 주제들/교육프로그램

갈등을 극복하는 "힐링 커뮤니케이션"

 

『Healing Communication』

 

 

 

2013년 경영키워드 중 하나인 마음경영의 시작점인
               
힐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 '갈등'을 부르는 대화가 아니라 '공감과 공존'을 이루는 대화를
    하고 싶으시다면 꼭 함께 하세요~! *^^*

 

 

 

 

 개요

 

 방 식

  강의 / 게임과 실습 / 피드백

스킬 학습을 위한 이론강의
개인,,팀의 다양한 실습
피드백을 통한 성찰과 실행

 배경/목적

 
2013년 기업경영 핵심 이슈 중 하나가 마음경영으로 구성원의 힐링이 중요해지고 있음
커뮤니케이션을 조직과 개인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주요한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
서로의 욕구(need)를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모두의 욕구를 평화롭게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공존하기 위해

 기대효과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의 학습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의 길로 들어선다.
솔직하게 말하는 법을 체득한다.
공감하며 듣는 방법을 익힌다.
자신과 타인의 욕구/필요에 집중하며 갈등의 해결책을 찾게 된다.
회사, 가정, 내면의 대화 모두에 적용

 

 

 

 프로그램

 

 모 듈

주 요 내 용 

 문 열기

 

과정 안내

커뮤니케이션 IceBreaking

 커뮤니케이션의 달인

 

커뮤니케이션 리더

긍정 커뮤니케이션

경청의 달인

 힐링 커뮤니케이션(1)

 

갈등과 공감_비폭력대화

솔직하게 말하기: 4Step

  -'평가'대신 '관찰'하기
  -'
생각'대신 '느낌'으로

  -'수단'대신 '욕구'

  -'강요'대신 '부탁'하기

 힐링 커뮤니케이션(2)

 

공감하며 듣기

자기 공감하기

  -선택하는 나

  -마음챙김을 통한 스트레스 경감

 마무리

 

과정 돌아보며 상호 피드백

Action Plan 세우기

 

 

모든 모듈은 교육생의 참여로 이뤄지는 워크숍 형태입니다.

교육 시간은 의뢰처의 상황에 맞춰 선택적으로 운영가능합니다. (5/8/16/24H)
추후 중/고급과정으로 확장되어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진행 문의는~

..

010-2766-1691 /  yes@thinkvirus.net


 

 

함께 해요~ ^^함께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