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장스케치/다양한 그곳

[아주자동차대학]직업윤리교육_NCS국가직무능력

 

 

 교육명

 2015년 아주자동차대학 복학생 NCS(국가직무능력) 표준화 교육과정 中 <직업윤리>

 교육일정

 2015년 8월 29일(토) 4H

 대상

 복학생 30여명

 교육장소

보령비체팰리스 

 

 

< 예비직장인 역량강화 교육: 직업윤리 프로그램 / 조은우 >

 

 

대학생들 교육을 많이 했지만 '복.학.생.'들만 대상으로 진행해 본 적은 처음입니다.

'복학생' 이 단어에는 많은 의미가 들어 있지요..

-군대를 제대하고 복학을 준비하고 있다...

-취업은 미정이다...

-전부 남자들이다...

 

즉, 수업 내용에 대한 동기부여가 전무 하다고 보면 되겠지요? ㅎㅎㅎ

그런 대상에게 <직업 윤리>에 대해 교육을 해야 한다고 하니..

그것도 1박2일 교육 중 제가 2일 차 오전부터 4시간 교육입니다. (음...전날밤 재미있게 놀았겠죠?? ㅎㅎ)

 

그런 배경들을 생각하며 참가자들에게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고

즐겁게 몰입하며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무척 많이 했던 과정입니다.

그 수업을 위해 도구도 많이 준비했지요. ^^

 

그런 제 마음과 노력이 전해 졌는지,

교육을 마치고는 학생들로부터 "수업 정말 고마웠습니다!"라는 말도 들었답니다. 오호~

요럴 때가 젤 기쁘죠!

역시..교육은 제가 제 머리에 흰머리를 늘어나게 할 수록 학습자들에겐 즐거움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NCS(국가직무능력) 표준화 교육과정 中 <직업윤리>

 

NCS(국가직무능력) 표준화 교육과정 中 <직업윤리>

 

 

 

 

- 역량 강화 교육/코칭 전문가 조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