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은우의 Goldenflower Journal/세상을 움직이는 힘

지구에서 나는


지구 여행자 혹은 방랑자로서
(솔직히 유배자라고 여기고 있다..ㅎㅎ)

나 조은우 이렇게 하고 싶다.



나는 고요히 앉아, 혹은 천천히 걸으며
시간을 보내고 싶다
내 존재의 기본 감각을 느끼고 싶고
살아 있는 것과 죽은 것에 놀라워하고 싶고
나의 호흡을 바라보고 싶고
공기 중의 온갖 소리를 듣고 싶고
구름과 별들로 내 눈을 애무하고 싶다

일체의 걱정을 내려놓고 크게 웃고 싶고
삶과 죽음이 동전의 양면임을 완전히 깨닫고 싶다

나는 이성의 동반자가 한 명 있었으면 한다
나와 하나가 되었다가 때로는 나와 씨름하고
나를 잘 따르다가 다음 번엔 내 말에 반대하고
나를 존중하면서도 많은 일을 나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문득문득 보여주는 그런 동반자가

나는 관심 있는 독자와 청중을 위해 글을 쓰고 이야기하고 싶고
그들을 매료시키고 싶고
그들의 질문에 함께 생각하고 싶다
또한 내가 모르는 것들에 대해 지루하지 않게 얘기해 주는 사람에게
귀 기울이고 싶다

빛과 바람의 변화무쌍한 면을 그대로 반영하고
갈매기와 펠리컨과 제비갈매기와 논병아리와 야생 오리들이 찾아오는 물을
그저 바라보고 싶다

멀리 떨어진 바위 위나 고독한 해변에 앉아
파도소리를 듣고 싶고
새벽 하늘을 응시하고 싶다

- 철학자이자 종교학자, 언어학자 앨런 와츠(Alan Watts)의 시(poem)
“지구에서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 시를 접하고 숨이 멎었다.
내가 이 지구에서 간절히 이뤄지길 원하는 것들이며
실제 대부분의 시간을 저 아름다운 행위들을 하며 보내고 있다.

나는 지구에서 이렇게 살기 소망한다.


깨어 있고 awakening
자각하고 awareness
나 자신이 되고 Be myself
그리고 연결되어 있기를 be connected
모든 생명체들과!

- Cho Eun W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