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칭_당신을 응원합니다!/스포츠 멘탈 코칭

운동선수와 멘탈_아시안게임 태권도 금메달

안녕하세요~

멘탈 코치 조은우입니다!

아시안 게임이 한창인 8월, <멘탈의 힘 the Power of Menta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운동 종목과 "멘탈"은 실과 바늘의 관계 같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태권도 품새 남자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강민성 선수의 인터뷰를 보면서 멘탈과 스포츠의 핵심 고리를 떠올려 볼 수 있었어요.

"역시...저 행위가 바로 멘탈이 단단한 선수들이 하는 기초야!"


*출처 : 노컷 뉴스 <강민성, 태권도 품새 개인전 금메달 시상식>

 

 

민성 선수는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이 아시안게임을 준비할 때 마지막 모든 것을 걸고
부끄럽지 않게 하려 했다.
항상 되새긴 말이 있다.
쓰러질지언정 포기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아플 때마다 쓰러졌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출처 : ⓒ연합뉴스 강민성,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첫 금메달

 

"쓰러질지언정 포기하지 않아!"
강민성 선수는 자기 스스로에게 위 말을 항상 되뇌었다고 하네요.
즉, 멘탈이 단단한 사람들이 하고 있는
< 셀프 토크 Self-Talk >의 요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각/말"이 나의 "행동"을 이끌고
결국 나의 "의지"를 강화시킵니다.
이 요소들이 <자존감>의 기반이 되어주죠.

『멘탈 코칭 Mental Coaching』 은 운동선수, 예체능인,
그리고 일반 직장인들이 각자에게 맞는
셀프 토크를 찾고, 행동하고, 습관화 하도록 돕습니다!


< 멘탈 코치 조은우 >
010-2766-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