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칭_당신을 응원합니다!/스포츠 멘탈 코칭

스포츠멘탈코칭_프로 럭비팀&체조팀

 

스포츠 멘탈 코칭 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 _조은우 코치>

 

12월 초, 프로 럭비팀과 체조팀의 #멘탈 코칭을 진행했습니다.

럭비팀 감독, 코치, 체조팀 감독, 트레이너 분들도 함께 했고요.

결과는, 즐거우면서 진지한 에너지를 만들어 낸 자리였습니다.

자신의 삶에서 스스로 중심을 잡고 목표를 향해 동료가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힘!

기업 코칭에서는 느끼기 힘든 에너지를 나누고 왔습니다.

운동 선수들은 일반인들에 비해 자신의 목표를 향해 헌신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조금의 서포트만 주어줘도 더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높아집니다.

#운동 선수 멘탈코칭 #경기력 높이기 코칭

 

운동선수&직장인들을 위한 멘탈 코칭 with 조은우 코치

<스포츠멘탈 코칭을 기다리고 있는 선수들을 만나러 가는 SRT 안>

선수들을 만나러 가는 기차 여행은 설레임이었습니다.

가는 동안 코칭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그들과 높은 에너지를 나누기 위해 명상도 하면서요~ ^^

#멘탈 코치 #이너게임 코치 #멘탈 트레이닝

 

스포츠 멘탈 코칭 _조은우 코치

<멘탈 코칭의 기초인 자기 자신에 대해 셀프 진단, 인지작업을 하고 있는 선수들>

필기도구를 모두 챙겨 온 선수들!

선수단 모두 이러한 워크숍, 코칭을 진행한 경우가 이번이 최초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준비하며 오면 되는지 무척 걱정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어떤 질문을 준비하고 자신들은 무엇을 하면 되는지 등등

저는 선수들이 이러한 마음가짐을 지녔다는 사실 자체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 말은

"그냥 와서 재미있게 놀다 가세요~ 판은 제가 만들어 드릴께요!"  


운동선수들을 위한 멘탈 코칭 with 조은우 코치

<스포츠 멘탈 코칭에서 자기 대화&팀 대화를 함께 익힐 수 있는 동료 토크를 하고 있는 선수들>

Mental Coaching for Sports ::

에너지 올리기

자기인지력

동기부여

경기력 높이기

 

 

스포츠 멘탈 코칭 (Mental Coaching for Sports)

2시간 동안 럭비팀 선수들, 체조팀 선수들과 함께 한 코칭 워크숍입니다.

'처음에 위 내용들을 모두 다룰 수 있을까...선수들이 얼마나 수용할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코칭 워크숍은 너무나 순조롭게 잘 진행되었고 선수들도 내용 흡수를 빠르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운동선수들을 위한 멘탈 코칭 with 조은우 코치

< 스포츠팀 지도자들과 함께 한 그룹 코칭 : 감독, 코치, 트레이너. 5명과 함께 짧게 코칭을 진행>

지도자분들과는 30분 정도 팀코칭을 진행했습니다.

오늘 진행된 내용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지도자로서 고민이 되는 부분을 질문하셔서 그 내용에 대한 답을 함께 고민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진정한 '코치'는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영상을 함께 보며 알아 보았고요.

마지막으로 다음 만남까지 스스로 도전 해 보실 과제들을 제시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운동 선수들 뿐 아니라 지도자분들 역시 제3자의 서포트가 무척 필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 보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스포츠 지도자 코칭 #프로 운동 선수단 멘탈 코칭

 

 

운동선수들을 위한 멘탈 코칭 with 조은우 코치
<멘탈 코치로서 당신의 삶 전체를 응원합니다! 조은우 코치>


스포츠 선수단과 함께 한 멘탈 코칭 워크숍을 마치고 나눈 피드백 시간.

"에너지를 즐겁게 올리며 시작해서 좋았다."

"운동 전에 에너지를 올리며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못해 봤다."

"지금까지 나의/선수들의 신체와 감정을 돌보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다."

"선배들, 후배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시금 우승의 목표에 집중하도록 의지를 세우게 되었다."

"지도자로서 나의 지나 온 길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선수들에게 즐거운 에너지를 주기 위해 내가 작은 행동이라도 바꾸어 보겠다."

짧은 2시간이었지만 거대한 에너지를 형성하고 온 날이었습니다.

이번에 함께 한 팀들과는 내년 2019년에는 지속적으로 멘탈 코칭 세션을

함께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즐거운 코칭 세션으로 함께 해요~!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삶을 응원합니다!

조은우 멘탈 코치

www.thinkvirus.net / 010-2766-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