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장스케치/공공기관

회의/토의진행: 학부모운영위원 협의회 퍼실리테이팅

 

<퍼실리테이션 : 학부모 운영위원 네트워크 협의회> with 조은우 퍼실리테이터

 

짜잔~

코칭의 집단 버전(?)이라 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facilitation!

안녕하세요! 이번은 코치 조은우에서 퍼실리테이터 조은우로 역할을 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주최 "2019 학부모 운영위원 네트워크 협의회" 킥오프 회의&토의를

진행했습니다.

음...원래 인천교육청/지원청들과는 이 퍼실리테이션(회의.토의 진행)으로 몇 년 전에 인연이 시작되었지요. ㅎㅎ

 

올해는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덕분에 대한민국 학교에 다양한 '학부모회'가 있고

이와 다른 역할을 하는 '학부모 운영위원'이 있다는 사실을...처음 알았습니다.

이 구조를 이해하는데 처음에는 무척 혼동스러워 저 나름 공부를...열심히...했다는. ㅎㅎㅎ

이렇게 저의 고객사들을 통해 저도 늘 새로운 점들을 배워갑니다. 

고맙습니다.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운영위 협의회 > 페실리테이팅  with 퍼실리테이터 조은우

 

학부모 운영위 협의회 킥오프 회의이니 만큼

그 성격에 필요한 활동들로 회의 구성을 하고 운영했습니다.

 

본 회의는 매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원활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아마도 제가 오프닝으로 BTS(방탄소년단)을 초대했기 때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ㅎㅎㅎ

 

'아니...학부모들과 방탄소년단이라니...무슨 연결 고리야?' 

라는 의문이 드는 분들이 계시죠? ㅎㅎㅎㅎ

저를 초대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

 

"회의/토의 진행은 즐거워~"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지역 <운영위 네트워크 협의회> 학부모님의 의미있는 역할을 응원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선하고 의미있는 영향력을 행사하시기로 약속하셨지요~ ☆

 

 

- 조은우 코치 -
010-2766-1691

"코칭/퍼실리테이션을 원하시는 개인/기관은 주저 마시고 연락주세요~ 
환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