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장스케치/공공기관

[일드림센터]중소기업재직자&시민대상 특강

직장인 번아웃 극복을 위한 "타로야, 내 멘탈을 부탁해!" 

일드림DREAM 센터,

부천시 중소기업 재직자와 부천 시민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기 위해

일자리 허브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멋진 곳에서

저를 초대해 주셨습니다. WOW~

 

부천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WOW~

 

- 일드림센터 특강 : 번아웃 극복 프로그램 / 조은우 코치 -

 www.dreamwork.or.kr

♣ 대 상 : 부천시민 누구나
♣ 접수방법 : 홈페이지http://www.dreamwork.or.kr →로그인 →참여신청
♣ 신청문의 : 032)651-0919, 선착순 마감
♣ 주 관 : 일드림센터
♣ 후 원 : 부천시·부천상공회의소
--------------------------------------------------------
♣ 강좌명 : 지친 일상 탈출을 위한 번아웃 극복_내 멘탈을 부탁해!
♣ 교육일시 : 2019. 11. 28(목) 14~16시

 

 

- 번아웃 예방&극복을 위한 "타로야! 내 멘탈을 부탁해!" - 

 

직장인, 일반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혹은 겪고 있는 현대의 증상

"번아웃 Burn Out"

지친 일상에서 번아웃을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방법들로 무엇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도움이 될 활동과 내용들을 함께 나눈 시간이었습니다.

 

♣ 교육내용

   〇 내 마음을 읽어줘!

     - 당신의 멘탈은 안녕한가요?(번아웃의 의미, 마음챙김의 시대)

     - 상징으로 내면탐색(타로로 알아보는 나의상태, 성장을 위한 행동팁)

     - 타로활동을 통한 통찰(셀프모티베이션을 높이는 질문법)

   〇 멘탈을 단단하게 하는 기술

     - 고수들의 스트레스 예방법  

     - 멘탈력을 높이는 기술들(호흡법, 셀프토크점검, 셀프돌봄레시피)

타로 카드를 활용한 "내 마음 들여다 보기" 시간에는

모두가 놀라워 하셨어요.

"나의 지금 상황과 딱 맞게 나오다니..."

"정말 재미있네요!"

"처음 타로를 해 보는데 진짜 신기하네요!"

 

강의 시간을 마치고 모두 30분은 더 계시다가 가셨다는~! ㅎㅎㅎ

 

- 부천지역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훈련 - 일드림 센터

번아웃을 이겨내고 나의 멘탈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타로를 보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죠.

그래서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를 구조하고

나의 멘탈을 단단하게 만드는 기술을 함께 나눴습니다.

 

간단하면서도 파워풀한 방법!

바로 호.흡.하.기!

 

나의 호흡을 관찰하고

감정의 파도에서 나를 구조하기 위해

호흡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더 나아가 의도를 담아 호흡을 하는 방법까지!

짧은 시간동안 호흡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다 다룬 시간이었죠. ㅎㅎ

마음챙김, 마인드풀, 명상, 호흡법

어렵지 않아요~ ^^

 

일드림 센터의 초대로 부천 시민분들을 만나 

삶에 유용한 기술들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 조은우 코치 -

 

#번아웃예방 #번아웃극복 #스트레스이겨내기 #직장인스트레스 #시민특강

#타로코칭 #마음챙김 #호흡명상 #감정다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