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칭_당신을 응원합니다!/스포츠 멘탈 코칭

[멘탈코칭]연수와 스포츠선수 실전코칭

어서와~ 멘탈 코칭은 처음이지~

 

 

스포츠 멘탈 코칭 첫 연수가 진행되었습니다!! 두둥~

 

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

 

< Sports Mental Coaching > 

 

  쯔게 요이치로 멘탈 코치의 직강!!!

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

일본어로 진행된 과정이라 통역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했지요!

하루 온 종일 이틀 간 일본어를 들었더니 나중엔 한국말도 일본어로 들렸다는....허걱...

음...번외의 말이긴 하지만 역시 외국어를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다는 것만큼

우리 인류가 가져야 할 역량이 또 있을까 싶네요. ㅎㅎㅎ

 

쯔게 상의 다양한 스포츠 현장 성공 사례를 들으며

우리 나라 스포츠 현장에도 하루 빨리 멘탈 코칭이 도입 되어야 한다는 필요를 절감했어요.

앞으로 평창 올림픽도 있고 더 많게는 프로 스포츠 경기와 학생들의 스포츠 전공 그리고 아마추어 취미 스포츠 선수들까지 모두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역이에요.

 

 

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

쯔게 요이치로 스포츠 멘탈 코치의 실전 강의!

저를 포함한 멘탈 코치 준비 멤버들 중 한 명이 직접 나와 타임 라인 기법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틀간...정...말....많은 연습을 했어요.

대화를 얼마나 나누었던지 제가 8시간 종일 강의를 진행한 강도 이상으로

목이 아프고 에너지를 사용했어요. ㅎㅎㅎ 탈진!

 

 

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

< 멘탈 코치들이 팀을 이뤄 한 명의 운동 선수를 만나 멘탈 코칭 중 >

 

본 스포츠 멘탈 코칭 과정의 가장 놀라운 장점!!!

실전 스포츠 선수를 만나 바로 실전 코칭을 진행하는 사실!!!  Wow~~~

토요일 종일 수업, 일요일 오전 수업 후 일요일 오후에는 실제 스포츠 선수를 만나 코칭을 진행했어요.

그동안 배운 내용과 참가자들 각자의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실전 멘탈 코칭을 하는거죠.

흐흐흐....몸으로 부딪혀!

 

이번 멘탈 코칭에 참여해 주신 고마운 선수들은 한양대학교 체조 선수들입니다.

어쩜 그리 다들 멋지고 활기찬지...

게다가 국가대표, 전국체전 메달 리스트 등 실력도 높은 선수들이에요.

 

 

한양대학교 체조 선수와 함께 한 멘탈 코칭 시간

 

저는 강동원을 닮은!!! 멋진 체조 선수인 K군과 함께 코칭 대화를 나누었어요.

다음 달 전국체전에 참가하는데 K 선수가 목표로 하는 메달을 수확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앗, 옆에 우리 박춘금 코치님이 보이네요. ㅎㅎㅎ

 

 

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스포츠 멘탈 코칭_조은우 코치

 

 

한양대학교 체조 선수들, 모두 모두 화이링~~

 

멘탈 코칭에 참여한 체조 선수들 모두가 이 짧은 코칭 시간을 통해 자기만의 결과물을 얻어 간다는 피드백을 주었어요.

 

"나의 답답한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어서 후련해요"

"막연했던 목표가 조금 더 명확해졌어요."

"진지하게 생각해 보지 않았던 제 미래를 그려보게 되었어요."

"또 이 멘탈 코칭을 받고 싶어요!"

 

등등등...

110분 간의 멘탈 코칭 시간을 나누고 이러한 소감을 나누어 주다니...놀랍기도 합니다. ^^

 

 

제가 돌이켜 보니, 위와 같은 효과를 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이렇게 짐작해 봅니다.

멘탈 코칭은,

" 1:1 코칭 + 퍼실리테이션 + 커뮤니케이션"을 모두 아우르는 코칭이에요.

 

스스로 현상을 인지하고 원하는 목표를 세운 후 행동 계획을 세워보는 핵심 프로세스.

한마디로 자기주도하에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코칭이죠!

 

제가 공부하고 강의하고 있는 영역인

 '퍼실리테이션 스킬' '공감 대화법/ 비폭력 대화' '내면 탐색 명상' '자기 계발 리더십'

이 모든 영역이 <스포츠 멘탈 코칭>에 모두 담겨 있더라고요!

그러니 사람의 마음에 닿고 움직이게 하는 파워를 가지고 있을 수 밖에요...

제가 해 온 모든 분야가 하나로 정리되어 제공되는 코칭 영역이란 생각이 듭니다.

 

 

한양대학교 체조선수들 모두 우리 멘탈코치들과 함께 코칭 세션을 더 가지고 싶다고 하셔서,

저희는 이 소중한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코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함께 달콤한 열매를 만들어 보아요~~ ^^

 

이제 다음 달 이뤄질 <스포츠 멘탈 코칭> 2회차 연수를 기다리며,

저 조은우 코치는 그 사이 몇 명의 스포츠 선수와 일반인을 만나 코칭을 나눌 예정입니다.

혹, 멘탈 코칭 시간을 가지고 싶으신 분은 개별적으로 연락주시면 5분에 한 해 무료로~

코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호~

 

 

 

 

< 성장과 기여 대표, 조은우 : 기업 강의/워크숍/특강/코칭 영역>

 

성과 향상을 위한 멘탈 코칭 

마음챙김 명상 & 내면 탐색으로 회복탄력성 높이기 & MBSR

비폭력 대화 & 공감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협상과 갈등 관리

창의적 사고&논리적 사고&문제해결력&아이디어 기법

회의/토의/토론 진행 스킬 & 퍼실리테이션/퍼실리테이터

타로 카드로 진심 소통 & 나의 길 탐색

컬러 테라피로 셀프 리더십

보드게임으로 비즈니스 경영능력 높이기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 조직 문화 워크숍 / 팀 시너지 워크숍   

 

한국직업방송 전문 패널

한국HRD교육방송 <작가와의 산책> 진행자/북퍼실리테이터

 

- 기업 강의 / 워크숍/ 코칭 전문 조은우  -

thinkvirus3@naver.com / 010-2766-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