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칭_당신을 응원합니다!/스포츠 멘탈 코칭

도서_단단해지는 연습_스포츠멘탈코칭_목표이루기_성과달성

 

Life as Sport!

 

멋진 타이틀의 원제이다.

 

<멘탈코치>의 길을 가면서 스포츠멘탈코칭 분야의 대가들의 책을 접하고 있다.

그 중 첫번째로 나의 눈을 잡은 책!

"단단해 지는 연습 : Life as Sport"

 

이 책의 핵심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정에 성취감으로 즐거움 얻기!”

 

 

 

나 조은우 역시 이 지구라는 경기장에서 이 번 생의 경기를 뛰고 있다.

삶의 과정 중에 운동 종목이 바뀌어지긴 했지만 (아기, 학생, 직장인, 기업체 전문 강사, 코치..), 나는 여전히 현역 선수로 뛰고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 삶의 주전이다.

각자 자신이 원하는 방식의 경기를 뛰고 성과를 내고 싶을 것이다.

여기에 누군가의 도움이 살짝 얹어지면 더 단단하게 그 길을 갈 수 있다.

바로 그 역할을 해 주는 이가 "코치! Coach"

Helper, 도우미다!

 

 

도서 <단단해 지는 연습>에서 저자 조너선 페이더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성취하며 살기 위해 도움이 되는 4가지 요소와 6가지 기술을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다.

 

단단해 지기 위한 기둥 4가지 요소

즐거움 / 객관적 낙관주의 / 현재와 미래에 지향점두기 / 과정에 집중하기

 

단단해 지기 위한 지붕 6가지 기술

목표 설정 / 동기 찾기 / 불안 다스리기 / 시각화 / 자기 대화 / 루틴

 

본 도서에는 위의 이러한 도구와 요소에 대한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다.

 

나는 내 삶의 과정동안 나 자신이 나 조은우를 위한 코치로서 역할을 해 왔던 것 같다.

 

나와 나의 내면의 코치가 함께 만들고 사용하는 주문도 있다.

인생이라는 운동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한 나 조은우 만의 주문,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그래서 나의 경기력은 점점 향상 되어 가고 있다.

 

 

대중 강의 영역에서 발휘 해 왔던 나의 역할과 역량을 개인들의 삶(스포츠 선수, 비즈니스, 학생, 삶에 애정을 둔 모든 개인들)에 맞춤형 코치로서 기여를 하고 있다.

 

 

 

< 성장과 기여 대표, 조은우 : 기업 강의/워크숍/특강/코칭 영역>

 

성과 향상을 위한 멘탈 코칭 

마음챙김 명상 & 내면 탐색으로 회복탄력성 높이기 & MBSR

비폭력 대화 & 공감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협상과 갈등 관리

창의적 사고&논리적 사고&문제해결력&아이디어 기법

회의/토의/토론 진행 스킬 & 퍼실리테이션/퍼실리테이터

타로 카드로 진심 소통 & 나의 길 탐색

컬러 테라피로 셀프 리더십

보드게임으로 비즈니스 경영능력 높이기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 조직 문화 워크숍 / 팀 시너지 워크숍   

 

한국직업방송 전문 패널

한국HRD교육방송 <작가와의 산책> 진행자/북퍼실리테이터

 

- 기업 강의 / 워크숍/ 코칭 전문 조은우  -

thinkvirus3@naver.com / 010-2766-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