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현장스케치/기업 교육

S생명서비스_신입사원_커뮤니케이션특강_조은우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

이 곳에서 강의와 워크숍이 있을 때는 인천공항을 구경하며 여행객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점은 덤이죠!

덕분에 새로 만들어진 인천공항 제2터미널도 구경했어요!!! ㅎㅎㅎ

제가 대중교통으로 전국의 연수원을 다니기에 (벌써 14년 이상...큭...)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저는 주장합니다 ㅎㅎㅎ)입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팁_조은우 코치<신입사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팁 with 조은우 코치>

 

가을 바람과 하늘이 예쁜 9월 초, 

손해사정사인 S생명서비스의 실손 심사역으로 채용된 신입사원들을 만나

"신입사원으로서 갖춰야 할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2시간 특강, 20대 초반의 여성들, 오후 시간대의 강의...

그리고 직장 생활을 처음 하는 신입사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태도/스킬들의

핵심은 나누어야 하는!

이러한 여러 조건들을 반영해서 운영하였어요.

다행히 참여자들이 진지하면서도 즐거운 분위기로 함께 해 주어서

의미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고 생각합니다. :)

신입사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with 조은우 코치"신입사원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with 조은우 코치"

 

요즘의 신입사원들과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사회생활 속 소통 등을 이야기 나눌 때,

제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다루고 공유하는 주제가 있습니다.

바로 "자기 내면, 자기 자신과의 대화/소통"이죠!

비폭력 대화법을 진행하면서 부터 중요하게 다루고 있던 영역인데,

멘탈 코칭을 한 이후로는 더욱 더 비중있게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도 이 부분을 함께 이야기 나누었는데,

참가자들의 눈빛과 반응이 가장 진지하고 짠.. 했어요. 

 

한 시간은 이렇게 Self-Communication 에 대해 다룬 후

다음 한 시간은 같이 일 할 동료들, 특히 선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핵심 포인트를 이야기 나눕니다.

큰 소통의 기술, 화려한 커뮤니케이션법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이뤄질 업무 대화들, 사소해 보이지만 잠재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소통법을 공유합니다.

 

제가 커뮤니케이션과 소통 분야를 10년 이상 나누면서 점점 더

기본과 기초를 중요하게 다루게 되네요.

철학(마음가짐)이 대화의 기술, 관계의 질을 이끄니까요... :)   

 

- 기업 강의/코칭_ 조은우 코치 -

010-2766-1691 / thinkvirus3@naver.com